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컨테이저스

by 르네상스18 2022. 9. 13.

이것도 갈릴까요?

컨테이저스를 읽으면서 첫 이야기부터 아주 흥미로웠다 

음식을 주로 가는데 사용하는 믹서기가 

입소문을 타고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는 이야기다 

유리구슬, 나무 심지어 아이폰까지 뭐든 갈아보는 영상으로

믹서기의 성능을 입증하고 많은 입소 물을 타고 

매출의 비약적인 성장 까지 이루어졌다니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컨테이저스에 나오는 내용은 

마케팅을 조금 한다는 사람들이라면 어딘가에서 들었을 법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내가 컨테이저스라는 책을 늦게 읽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우선 대충 알고 있는 것과 여러 사례들을 보면서

그것을 정확히 하는 것은 다르다고 말하고 싶다

 

stepps

컨테이저스의 저자는 입소문은 6가지 이론으로

퍼진다고 말란다 바로 stepps이다

소셜화폐: 사람들에게 자신을 좋은 인상으로 또는 유식한 사람으로 

인식시킬만한 이야기나 정보는 퍼져나가기가 쉽다

계기:사람들은 머릿속에서 쉽게 떠 올릴 수 있는 것을 공유한다

감성: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가 더 쉽게 퍼진다

대중성: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하는 습성이 있다

실용성: 사람들은 자신이나 타인에 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야기성:정보나 퍼트리고 싶은 것에 스토리를 가미시키면 

공유될 확률이 높다

 

 6가지 법칙을 적용하면 바이럴 즉 많은 사람에게 

공유될 가능성이 높다 요즘은 누구나 마케팅을 알아야 하는

시대이다 기업은 물론이고 소상공인 유튜버 모두가 마케팅을 

알아야 살 수 있는 세상이다 하지만 어려운 마케팅 기법을 

모두가 배우고 실천할 수 있을 만큼 쉽지가 않은 현실에서

컨테이저스의 입소문 전략은 간단하게 누가나 익혀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읽는 내내 흥미롭게 

쭉 읽어 나간 거 같다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주일전에 읽은 책이 왜기억이 안날까? 메모 독서법  (0) 2022.12.22
마케터의 글쓰기  (0) 2022.10.10
부자의 그릇  (0) 2022.09.12
역행자  (0) 2022.09.07
쿠팡 파트너스 돈 버는 딴 세상  (0) 2021.07.15